2025/03 2

[전문] 한강 등 414명 작가 한 줄 성명 "윤석열 파면해야"

피소추인 윤석열의 파면을 촉구하는 작가 한 줄 성명​피소추인 윤석열의 대통령직 파면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탄핵 선고가 이유 없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2024년 12월 3일 불법 비상계엄 이후 100일이 넘는 동안 시민의 일상은 무너지고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는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저희는 당일 자행된 반헌법이고 불법인 행위들을 똑똑히 보았습니다. 피소추인 윤석열의 대통령직 파면은 당연한 일입니다. 더는 지체되어서는 안 되며 파면 외 다른 결정은 있을 수 없고, 있어서도 안 됩니다.​이에 우리는 헌법재판소에 요구합니다. "지금 당장 대통령 윤석열을 파면하라."​아래 414명의 작가는 각자의 목소리로 성명을 발표합니다. 우리의 목소리가 헌법재판소에 닿길 바랍니다.​* 누구를 위한 공정과 상식이며 누구를 위한 법..

새미래뉴스 2025.03.25

분노를 넘어선 집단적 지혜와 행동이 필요하다 [왜냐면] (한겨레신문, 25.3.13)

분노를 넘어선 집단적 지혜와 행동이 필요하다 [왜냐면]​​                               지난달 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경복궁 일대에서 열린 ‘윤석열 즉각 퇴진! 사회대개혁!                                12차 범시민대행진’이 열려 윤석열 파면을 촉구하고 있다. 정용일 선임기자 yongil@hani.co.kr                                                             최상용 | ‘희망꽃 피우기’ 강사·새미래뉴스 대표  ​나라의 근간이 흔들릴 때, 가장 깊은 아픔을 느끼는 이들은 평생을 그 나라의 가치를 위해 살아온 이들일 것이다. 1950년대에 태어나 대한민국의 성장과 고난의 역사를 온몸으로 겪어온 나의 ..

새미래뉴스 2025.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