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여행(컬럼)

내 꿈에 징검다리를 놓으세요!

최상용 2006. 1. 22. 13:09
내 꿈에 징검다리를 놓으세요!

 
 
 
징검다리를 놓으세요!

언제부터인가 저는 자신을 분석하고 미래의 꿈을 만들어 가꾸고 지켜주는 ‘꿈지기’가
되었습니다. 20여년의 해병대 생활을 접으면서 진로를 결정해야 할 시기에
「정말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재능), 정말 하고 싶은 것(열정), 사회에서 필요한 것(수요),
내 자신이 옳다고 확신이 드는 것(양심)」에 맞는 일이 무엇인지를 깊이 고민 하였고
얻은 결론이 사회교육 분야였습니다.

변화무쌍한 정보화 사회에서 여러 사람에게 꼭 필요한 것을 찾다보니
‘꿈을 갖기 위한 지혜를 찾는 일’로 압축되어 나의 모든 사고와 행동, 경험은 그곳으로
집중되었고, 4년 전부터는  ‘새미래 뉴스’라는 사이트를 만들어 매일 아침 회원에게
지혜를 찾아 꿈을 만들어 주고 지켜주는 일을 하면서 나의 꿈을 키워 온지 15년이 흘렀습니다.
이제 나이가 50고개를 넘어 인생의 후반전을 살아야 할 시기, 그동안 연구하고 모아둔
꿈의 씨앗을 원하는 분에게 나누어 드리고 함께 심으려고 합니다.

살면서 왜 꿈이 필요할까요? 그것은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인데 행복이란 ‘자신이 꿈꾸는
삶을 인생이라는 백지위에 하나씩 그려 나가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꿈을 갖은 사람은 고난
속에서도 절망하지 않으며 항상 뚜렷한 목표가 있어 생기발랄하고 희망에 차 있고,
내가 지금 어디에 서 있으며 어디로 가고 싶은지를 알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러면 제가 경험하고 연구한 내용 중 자신의 꿈을 만들고 가꾸며 달성 할 수 있는
꿈을 이루는 10가지 DNA”를 소개할까합니다.

* 머릿속에서만 상상하고 있는 나의 꿈을 글로 써보고 열정으로 새롭게 하세요.
  또렷한 기억보다 희미한 기록이 낫다는 말이 있듯이 글로 쓴 꿈을 가진 3%의
  사람들이 우리 사회를 움직인다는 연구보고서가 있습니다.

* 모든 일을 할 때 꿈에 초점을 맞추고, *꿈을 날짜와 함께 기록하면 목표가 됩니다.

* 그 목표들을 세분화하면 바로 계획이 되고 *그 계획을 정상을 향해 움직이도록
  실천해 보세요.

* 매일 ‘꿈의 탑’에 지혜의 벽돌 한 장씩을 쌓는다는 끈기로 이끌어 가면서

* 이 모든 것들을 꿈을 향해 징검다리를 놓아 보세요!

* 나 혼자만이 꾸는 꿈은 상상의 꿈에 불과하지만 여러 사람과 같이 꾸는 꿈은
  성취하는 현실의 꿈이 될 것입니다.

* 내 꿈이 이미 달성 되었다고 시각화하고 *내가 원하는 모습을 상상하면서
  이미 다 이룬 것처럼 하루를 사세요!」

인생이란 낯선 곳에서 꿈이라는 희망의 나침반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지금 즉시 백지 한 장과 펜을 잡고 상상 속에 머물러 있는 여러분의 꿈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 해보십시오.  그리고 ‘꿈을 이루는 10가지 DNA’를 적용해 실천 하십시오.
여러분의 삶에 활기가 불어 넣어져 신바람 나는 하루가 될 것이며 소망하는 일을 이룰
수 있습니다.
 

- 최 상 용. 꿈지기. 세상의 지혜를 전하는 ‘새미래 뉴스’ 대표. -
 
- 전국 교차로협의 ‘아름다운 사회’ 칼럼 -
 
 
Il Silenzo(밤하늘의트럼펫) / NINI ROSSO


 
 
- 이미지 사진 보기 : http://blog.empas.com/src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