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여행(컬럼)

당신의 꿈에 불을 붙여 보세요.

최상용 2005. 11. 11. 00:11
당신의 꿈에 불을 붙여 보세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당신의 꿈에 불을 붙여 보세요.

하루의 일과가 시계바늘 돌듯이 반복되는 일상에서 한번쯤은 나의 마음속에서 잠자고 있는 나만의 끼와 욕망을 깨워보십시오.

* 지난날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밤낮으로 고민하고 땀 흘렸던 시절, 혹시나 도움이 될까봐 책상서랍 깊숙이 간직해 두었던 철 지난 신문자료를 읽어보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첨가하여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 보세요.

* 꿈 많던 학창시절에 쓴 구구절절 사연 가득한 빛바랜 일기장을 한 장 한 장 넘겨보면서 그때의 분위기를 느껴 보고 간직해 둔 나만의 끼에 불을 붙여 보세요.

* 지금 내가 진정 하고 싶고, 이루고 싶고, 갖고 싶고, 나누고 싶고, 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깊이 생각해보고 여기에 내 인생의 목표를 그려 넣어 직업으로 활용할 기술을 익혀 보세요.

* 현실의 장벽에 막혀 나아갈 방향을 찾지 못할 때, 내 마음의 곳간에서 잠자고 있는 그 때 그 꿈을 일으켜 세워 먼지를 털고 다시 한 번 새 옷을 입혀보세요.

* 내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은 내가 모르는 무엇인가를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그들한테서 배우려는 자세를 갖고 내가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를 전해 주고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 행복은 재산이나 권력, 특권에 달려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사랑하고 존경하는 사람들과 맺고 있는 관계에 달려있음을 이해하고 소중하게 생각 하세요.

* 가정이나 직장에서 틀에 박힌 생활을 변화 시킬 수 있는 작은 방안을 찾아보세요. 서로 역할을 바꾸어 직원 1일 사장제를 시행 해보고,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흥에 취해 보고, 기분 좋은 이벤트를 만들어 가족들을 깜짝 놀라게 해주세요.

* 사람들에게 ‘이건이래야 되고 저건 저래야 된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그 대신에 여기에 필요 한 것은 이것이고 저기에 필요한 것은 저것이라고 말해주세요. 그러면 사람들은 나를 보 는 눈이 달라질 것입니다.

* 세월이 흘러 이마에 주름이 늘어나고 거동을 할 수 없을 때를 준비하십시오. 내가 언제 어디서 이 세상을 하직하게 될지언정 오늘의 이순간이 가장 행복했고 즐거움을 나눌 수 있었던 순간이었다고 말 할 수 있도록 후회하지 않는 하루를 사세요.

* 비록 소망하는 나의 꿈이 이뤄지지 않았다 해도 실망하지 마세요. 내가 해왔던 일에 대한 경험과 지식 그리고 지혜를 정리하여 이 분야에 뜻있는 분이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 주고 지원해보세요. 당신의 꿈은 계속 진행 되고 있을 테니까요.

성공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은 어린이의 순수함과 여자의 감성과 노인의 지혜를 갖추어야 한다고 합니다. 행복해지기를 원한다면 한번쯤은 가능한 한 세상을 꾸며주는 쪽에 서 서 잠자는 여러분의 꿈에 다시 한 번 불을 붙여 보세요.

정원의 꽃이 아닌 정원수가 되어 보고, 마네킹이 아닌 봉제사가 되어 보고, 화려한 무대 위의 주연보다는 조명사가 되어 보세요. 당신의 하루가 행복으로 가득 채워 질 것입니다.

- 최 상 용. 새미래뉴스 대표 -
http://www.semirenews.com
- 전국 교차로협의회 '아름다운 사회' 칼럼 -

*=*=*=